목차
▶ 범죄도시 1 VS 범죄도시 2 비교
▶ 범죄도시 2 인물정보 및 줄거리
▶ 영화 범죄도시 2 천만 관객 이유
범죄도시 1 VS 범죄도시 2 비교
범죄도시 2는 2022년 5월에 개봉한 영화이고 장르는 범죄, 액션 영화다. 이상용 감독님의 작품이고 범죄도시 시즌 1로 시작하여 범죄도시 시즌 2까지 제작을 했다. 범죄도시 시즌 1에는 잔인한 장면이 많이 나왔었지만 범죄도시 시즌 2에서는 크게 잔인한 장면이 많지 않아 가볍게 볼 수 있었다. 이 이유는 범죄도시 시즌 2는 15세 관람가로 시즌 1 보다는 잔인함을 크게 보여주지 않은 거 같았다. 15세 관람가라서 그런지 더 많은 사람들이 볼 수 있었기 때문에 흥행에 한몫을 한 것으로 보인다. 범죄도시 시즌 1 에는 688만 명을 기록해 흥행작에 떠 올랐지만 범죄도시 시즌 2에서 1269만 명으로 2배 이상 관람객을 사로잡을걸 보면 엄청난 기록이라고 할 수 있다. 시즌 1에서 마동석 배우와 윤계상 배우의 개성이 뚜렷하고 강한 캐릭터 이미지를 보여주면서 명대사와 명 장면이 많이 나왔었는데 특히 윤계상 배우의 마라롱샤를 맛있게 먹어치우는 장면으로 국내 마라롱샤와 유사한 음식점들이 대 히트를 치기도 했고 실제로 건대입구역에 위치하고 있는 마라롱샤 음식점은 범죄도시 시즌 1에 마라롱샤를 보급해준 음식점으로 사람들이 줄을 지어 몇 시간을 기다려야 먹을 수 있는 집이 되었다. 범죄도시 시즌 2에 빌런은 윤계상을 대신해 손석구 배우가 빌런 역할을 했으며 기존에 손석구 배우가 작품 활동을 했던 이미지에서 완전히 다른 이미지를 보여주면서 엄청난 카리스마와 연기력을 보여주었다.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는 영화라서 그런지 웃음을 유발하는 애드리브나 개그를 대사 하는 장면들도 크게 달라진 점은 보이지 않았으나 무겁고 잔인하게 볼 수 있는 요소를 줄인 범죄도시 시즌 2는 더욱더 재미있게 느껴질 수 있었다.
범죄도시 2 인물 정보 및 줄거리
시즌 2에서도 주인공을 맡은 마석도(마동석 배우)는 대체 불가한 괴력을 가진 형사이다. 금천경찰서 부반장으로 범죄에 느낌이 나면 절대 그냥 지나가지 않는 인물이다. 범죄도시 2 영화로 최고의 빌런으로 자리 잡은 강해상(손석구 배우)은 국내 영화 빌런 중 역대급 최강 빌런으로 평가를 받고 있다. 극악무도한 납치 살인범으로 나오지만 영화를 보는 내내 실존 인물 같이 더 소름이 돋게 연기를 한다. 전일만(최귀화 배우)는 금천경찰서 강력반 반장으로 나오는데 귀여운 면과 센스 있게 말 한마디를 던지며 웃음과 재미를 준다. 장이수(박지환 배우)는 범죄도시 1에서 이수파 대장으로 나오지만 범죄도시 2에서는 한풀 꺾인 국제결혼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는 조선족으로 나온다. 이 이외에도 수많은 인물과 연기자들이 나오지만 주연, 조연이라 할거 없이 엄청난 연기력을 보여주며 영화에 몰입하게 만든다. 영화의 시작은 가리봉동 소탕작전으로 4년이 훌쩍 지난 어느 날 시점으로 시작이 된다. 마석도는 전일만 반장과 베트남으로 도망간 용의자를 한국으로 이송하라는 상사의 명령을 받고 둘은 베트남으로 여행인지 일을 하러 가는 건지 알 수 없는 분위기에 휩싸이며 베트남으로 길을 떠나게 된다. 하지만 현지 용의자에 의해 이상한 낌새를 느낀 마석도는 용의자에 관련된 인물들을 조사 하기 시작하고 수상한 점을 발견을 하여 용의자를 조사실에서 사실을 말할 수 있게 시즌 1에 나왔던 방법으로 진실의 방에서 고문을 하고 흉흉한 사실을 전해 듣게 된다. 그 사실은 한국인 여행객 상대로만 범행을 저지르고 있는 강해상 정체를 알게 되고 강해상을 뒤를 쫓기 시작하지만 마석도가 강해상을 찾고 있는 사이 강해상은 돈 자랑을 하면서 베트남에 사업을 하겠다고 돌아다니는 한국의 조은 캐피털 사장의 아들을 납치하게 되고 조은 캐피털 사장에게 아들의 몸 값으로 거래를 제안하고 협박 하지만 강해상은 아들을 죽이고 만다. 이를 알아버린 조은 캐피털 사장은 한국의 최고의 킬러들을 고용해 강해상을 잡으러 보내지만 강해상은 그 킬러들을 제압한 뒤 복수를 하고 돈을 되찾기 위해 한국으로 들어오게 된다. 그리고 조은 캐피털 사장을 납치하는 것 까진 성공 하지만 마지막 버스 엔딩 장면에서는 마석도와 마주치게 되고 이 버스 안에서 최고의 액션과 사운드가 발생을 한다. 범죄도시 시즌 2에서 액션 최고의 명장면이라고 생각되니 놓치지 않고 꼭 시청하길 바란다. 등장인물부터 액션, 연기, 스토리 등등 영화를 보는 시간 동안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보았던 작품 중에 하나이다. 영화가 끝나자마자 범죄도시 시즌 3 도 제작을 생각하고 있다는 소문이 돌고 있지만 개인적으로 시즌 3도 개봉했으면 하는 큰 바람이다. 액션만으로도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영화 범죄도시 2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영화다.
영화 범죄도시 2 천만 관객 이유
범죄도시 2 영화는 천만 관객을 25일 만에 사로잡은 영화이다. 범죄도시 1 이 굉장한 흥행을 했기 때문에 개봉하기 전부터 주변에서는 기대와 관심이 굉장히 많았고 영화 사이트에는 항상 범죄도시 2가 1위권에 자리를 잡고 있었다. 이 영화를 얼마나 기다리고 관심이 있었다는지 보여주는 대목이다. 더 놀라운 건 코로나 펜데믹은 아직도 진행 중이나 올해 5월에 전 세계 5위 기록을 하는 엄청난 흥행작으로 급부상했다. 영화 기생충 다음으로 범죄도시 2는 천만 관객에 올랐으며 등장했던 배우들은 주목을 받을 수밖에 없었다. 그중에서도 출연만 하면 천만 관객 배우라고 불리고 있는 마동석 배우는 신과 함께, 베테랑, 부산행, 범죄도시 1 등 국내에서나 해외에서도 알아주는 대 배우가 되었고 범죄도시 시리즈에서 마동석에 피지컬을 잘 녹여낸 스토리 또한 중요한 요소를 했다고 생각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