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힐링 영화 <극한직업> 정보
▶ <극한직업> 줄거리
▶ 뜨거운 해외반응과 개인적인 생각
힐링 영화 <극한직업> 정보
2019년 한국에서 개봉한 극한직업은 15세 관람가로 코미디 힐링 영화이다. 청룡영화상 이외에도 다양한 영화제에서 시상한 대표적인 가족 코미디 영화라고 볼 수 있다. 이 영화에서는 스토리도 재미있지만 무엇보다도 배우들에 코믹적인 연기가 일품이다. 여러 가지 명대사와 코믹적인 장면이 많이 연출되기에 시간이 가는 줄 모르고 보았던 영화 중에 하나이다. 약 1626만 명의 관객들이 역대 코미디 부분에서 히트작이라고 인정할 만큼 엄청난 인기를 끌었고 역대급 흥행을 독주했던 1위 명량을 아쉽게도 제치진 못했지만 주변에 안 본 사람이 있으면 이상할 정도로 흥행을 했다. 위에 말한 내용처럼 배우들의 캐릭터도 매우 신선했다. 고 반장 역할의 류승룡 배우는 한국 현대사회에 마누라에게 구박만 받는 캐릭터로서 사고만 치는 것 같지만 그래도 무엇보다 가족을 생각하고 수사반 팀을 리더십 있게 끌고 가는 인물이다. 영화 마지막에는 좀비를 오마주한 장면이 있는데 매우 볼만하다. 장형사 역할의 이하늬 배우는 무에타이 선수 출신으로 나온다. 장박이 아니아 옹박으로 불리던 여자이고 마형사(진선규 배우)와 러브라인으로 나와 코믹 요소가 더 가미되어 웃음을 선사한다. 마형사 역할은 진선규 배우이다. 국가대표 유도 선수 출신으로 나오고 집안이 대대로 양념 갈빗집을 운영했기에 치킨을 만들면서 왕 갈비 치킨으로 큰 히트를 친다. 장형사와도 다투는 장면이 많이 나오며 마지막 부분에 러브신도 나와 재미를 선사한다. 영호 역할의 이동휘 배우는 전 특수부대 출신으로 사람도 죽여봤다는 소문이 있지만 허술한 미행과 닭 장사를 하는 팀들을 정말 싫어하지만 범인을 검거할 때는 굉장한 카리스마를 내뿜는 인물이다. 재훈 역할의 공명 배우는 야구선수 출신으로 나오고 마약수사반의 막내이다. 맷집이 굉장히 좋고 귀여운 사고뭉치 스타일로 나와 귀여움을 보여준다. 이무 배 역할의 신하균 배우는 극한직업의 제일 강한 빌런으로 나오지만 새침한 연기와 중간중간에 나오는 카리스마 연기로 긴장감을 주다가도 웃음을 준다. 마지막으로 테드 창 역할의 오정세 배우는 뒷 통수당하기 전문이다. 이미 이무 배에게 크게 배신을 당하여 이무 배에게 복수의 날만 기다리고 있는데 이무 배의 거래 제안으로 또 배신을 당할 조건을 본인이 만들어 버린다.
<극한직업> 줄거리
불법 약물 수사반을 리드해가는 고 반장은 의욕과 열정은 넘치지만 항상 일이 꼬이는 문제가 생기기만 했다. 그러다 보니 약물 수사반은 팀 해체 위기를 맞게 되고 이를 철회하기 위해 열심히 하던 어느 날 이무 배라는 약물 거래의 대부인 인물이 약물 거래를 한다는 소식을 알게 되고 잠입 수사에 착수 하기 시작한다. 근처에 망해가는 가게에 들어가서 잠입 수사를 진행했지만 수사에 진전이 없어진 나머지 고 반장은 퇴직금을 앞 당겨 받고 잠입 수사를 했던 가게를 인수하게 된다. 그 가게가 바로 왕 갈비 통닭이 탄생한 치킨집이다. 치킨을 안 팔고 있으면 이무 배 조직원들에게 들통이 날까 봐 치킨을 팔기 시작했는데 그때 고향에서 왕 갈빗집을 운영하던 마형사의 소스의 맛을 보고 왕 갈비 통닭이라는 명칭이 생기게 되고 그 치킨을 팔기 시작한다. 이상하게도 빠른 시간 내에 치킨은 대박이 나고 뜻 밖에 치킨집 성공에 본업인 경찰이 해야 될 수사는 못하고 장사만 하기 시작한다. 인기가 높아져 여러 방송국에 촬영 제의가 들어오지만 잠입 수사를 하고 있고 이를 통해 신분이 노출이 되면 이무 배를 잡을 수 없기 때문에 방송을 거절을 한다. 이에 화가 난 방송국 PD는 왕 갈비 통닭을 맹 비난하는 기사를 쓰게 되고 치킨집은 매출이 급 감소를 하며 허탕을 치고 정신을 차렸을 땐 이무 배는 이미 장소를 바꾸고 도주 중이었다. 한편 이무 배는 왕 갈비 통닭이 망해가는 방송을 시청을 하고 왕 갈비 통닭을 프랜차이즈화 하여 운반을 이용해 약물을 판매하려는 계획을 짜게 되고 치킨집으로 들어가 고 반장과 거래를 했다. 이제 앞으로 잘 될 줄만 알았던 고 반장과 수사반 팀원들이 이상한 낌새를 느끼고 수사를 해보니 이무 배가 꾸민 약물 운반을 알아차리고 본업으로 돌아와 이무 배와 테드 창이 거래하는 날 일망타진을 하기로 계획을 짠다. 늦은 저녁 이무 배와 테드 창의 거래장소에 약물 수사반은 작전을 개시하게 되고 각종 무술과 좀비 같은 체력을 가진 수사반을 이겨내지 못하고 모든 약물 조직원들은 검거가 되며 큰 공을 세운 고 반장과 수사반은 특진을 하게 되며 영화가 해피엔딩으로 막을 내린다.
뜨거운 해외반응과 개인적인 생각
<극한직업>은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모든 내용이나 코믹적인 요소가 이슈화 되면서 전 세계 사람들이 치킨을 사랑하게 되었고 국내의 치킨을 세상에 더 알리는 계기가 되었다. 유튜브에 검색을 해도 극한직업을 보면서 외국인들의 웃음은 끊이질 않는다. 외국인들도 인정하는 내용 중에는 수사반이 바보 같은 모습을 보여주는 장면도 많지만 본업을 할 때는 엄청난 카리스마를 보여주는 장면에서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이영화를 통해 외국인들이 수원 왕 갈비 통닭을 찾아가 먹을 정도로 인기가 많아졌으며 실제로 수원에 통닭거리가 활성화되는 반면에 더 나아가 통닭 축제도 열리고 있다. 이 정도로 전 세계적으로 한국 치킨이 인기를 끌었으며 세계적으로 우리나라를 알릴 수 있어 자랑스럽다. 빠른 속도로 뻗어가는 우리나라의 콘텐츠가 자랑스럽고 이렇게 좋은 힐링 영화가 많이 나와 전 세계적으로 좋은 영향력을 보여주는 나라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