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정보

<아쿠아맨> DC 슈퍼 히어로 액션 영화 정보 및 줄거리

by 9zero2 2022. 11. 11.
반응형

목차

▶ 아쿠아맨 개봉 전 정보

아쿠아맨 등장인물

▶ 긴장감 넘치는 아쿠아맨 줄거리 요약

 

 

아쿠아맨 개봉 전 정보

개인적으로 DC에 아쿠아맨은 DC 시리즈 중에 제일 기억에 남고 재미있게 본 영화이다. 2018년 12월에 개봉을 했고 추운 날 개봉을 했지만 영화를 보는 내내 시원한 느낌을 받을 만큼 액션이 일품이다. 국내 네이버 평점은 8.77 점으로 굉장히 높은 편에 속하고 관객수는 504만 명으로 제작비에 비해서 나름 선방했다고 볼 수 있다. 12세 관람가기 때문에 어린아이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고 143분이라는 러닝타임을 가지고 있지만 DC에 액션, SF, 히어로 장르 중에 아쿠아맨만큼은 정말 시간 가는 줄 모르게 전개되었던 영화라고 생각한다. 아쿠아맨은 제임스 완이 그린 DC 코믹스에 바다의 왕으로 엄청난 피지컬에 얼굴부터 굉장히 강력해 보이는 인상으로 나온다. 제임스 완은 <쏘우>, <컨저링>을 맡았었지만 이 영화처럼 흥행을 한 적은 없었다. 그래서 그런지 DC 코믹스 모든 작품 중에 높은 평점을 유지하고 있으며 DC 코믹스 중에 개봉했던 원더우먼 작품과 같이 큰 성공을 이룬 영화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아쿠아맨은 CG 가 예술이고 액션 장면이나 바닷속에서도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개인적으로 다이빙을 하는 사람으로서 이 영화를 보는 내내 설레고 긴장감을 늦출 수가  없었다. 그리고 DC 팬들은 바닷속에서 활동하는 아쿠아맨을 어떻게 표현을 할까 걱정을 했다고 하는데 잭 스나이더가 저스트 리그에 등장하는 게 될 거라고 생각했던 아쿠아맨의 수중영상을 자신의 트위터에 공개를 했고 이에 영감을 받아 둥실둥실 떠 나니는 머리카락과 바닷속의 자세한 묘사는 CG로 처리를 했고 인물의 연기는 CG가 아닌 실제 제이슨 모모아가 직접 연기를 했다고 한다.  그리고 1960년대 아쿠아맨 애니메이션이 있었는데 애니메이션 속에선 아쿠아맨은 해마와 해룡을 타고 다녔고 이를 그대로 쓰기에는 너무 유치하게 보일 거 같아 CG로 괜찮은 디자인으로 손을 봤다고 한다. 

 

 

아쿠아맨 등장인물

 

아쿠아맨 등장인물로는 굉장히 많은 출연자가 있다. 먼저 주인공인 아쿠아맨/아서 (제이슨 모모아 배우)는 초인적인 힘과 맥주를 좋아하며 약간의 허당끼도 보이지만 능력만큼은 굉장하다. 저스티스 리그의 히어로들과 견주어 봐도 손색이 없는 힘을 자랑하지만 어머니를 같이 잃게 된 아버지를 항상 보살피고 사랑하면서 마음이 여린 면도 보여준다. 메라(앰버 허드 배우)는 아틀란티스 왕국의 제벨 종족의 공주다. 굉장히 눈 부시게 아름답고 몸매 또한 완벽한 여인이고 어느 날 갑자기 아서에게 나타나 엄청난 전쟁이 발생하고 많은 사람들이 죽을 거라는 경고를 하게 된다. 물을 가지고 할 수 있는 능령은 굉장히 많으며 약혼자로 아서의 이복형제 옴의 여자지만 지나친 욕심으로 바다 세계와 육지세계를 흔드는 옴을 배신을 하고 위기에 처해진 아서를 도와주며 아서와 함께 일을 헤쳐나간다. 아틀란티스 여왕(니콜 키드먼 배우)은 육지에 살고 있는 아서의 아버지 인간 토마스와 사랑에 빠지게 되고 육지 생활을 하다가 아이를 낳게 되는데 그 아이가 바로 아쿠아맨이 되는 아서였다. 하지만 그 사실을 알게 된 아틀란티스 왕은 분노를 했고 여왕은 남편과 아들인 아서를 살리기 위해 다시 바닷속으로 돌아가게 된다. 옴 마리우스 왕(패트릭 월슨 배우)은 아틀란티스 왕국의 왕으로 건재하게 있었고 어느 날 오션 마스터가 되기 위해 바닷속을 위협하는 지상과 전쟁을 하자는 핑계로 다른 왕국들에게 찾아가 동의를 구하지만 갑자기 나타난 아서에게 꼼짝없이 당하게 된다. 벌코(월렘 대포 배우)는 옴 왕의 오른팔이자 참모이지만 아틀란티스 여왕의 충신이기도 했다. 아서가 완전한 성인이 되기까지 육지, 바다 할 것 없이 전투교육과 인성교육을 하며 아서를 보호하고 강한 남자가 되기까지 키워줬다고 해도 무방할 인물이다. 네레우스 왕(돌프 룬드그렌 배우)은 제벨 왕국의 왕이고 아름다운 메라의 친 아버지이다. 옴과 같은 동맹으로서 한 팀이 되어 싸우지만 왕의를 두고 아쿠아맨과 싸움에 진 옴을 뒤로하고 아쿠아맨에게 충성을 다한다. 블랙 만타(야히아 압둘 마틴 2세 배우)는 영화 초반부에 해적으로서 아버지와 잠수함을 공격해 약탈을 하는 도중 아쿠아맨을 만나게 되고 아쿠아맨의 방해로 아버지를 잃게 된다. 이에 복수심에 불타오르고 옴 왕에게 황금을 받고 지상에서 아쿠아맨을 처리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최고의 빌런으로 등장한다.

 

 

긴장감 넘치는 아쿠아맨 줄거리 요약

 

아서는 등대지기인 아버지 토마스와 아틀란티스 왕국의 여왕 사이에서 운명처럼 태어난다. 아서가 어렸을 때 아서의 어머니는 바닷속으로 돌아갔고 아버지는 늘 아침마다 아내가 돌아간 바닷가를 바라보며 아서를 힘들게 키우곤 했다. 아서는 어렸을 때부터 아쿠아리움에 가면 해양생물들과 소통을 할 수 있었고 수족관에서 아서를 괴롭히는 친구들에게 수중 생물들은 아서를 보호하며 영화는 시작된다. 아서는 어른이 됐고 바다를 즐기면서 노는 중에 잠수함에 SOS 신호를 듣게 되고 잠수함을 탐색하던 도중 해적 무리에게 테러를 당하는 걸 목격하고 이들을 구하게 된다. 구하는 도중 해적의 부자 관계 중 아버지를 잃게 만들고 그 아들은 분노를 사게 되는데 그 인물이 블랙 만타이다. 한편 아틀란티스에서는 지상에 인간들과 전쟁을 일으키고 싶어 하는 옴을 보고 멜라는 전쟁이 나면 엄청난 사망자가 나올 것이라는 판단하에 전쟁을 막고자 아서를 찾아 지상으로 올라오게 되고 아서에게 이 사실은 전하게 된다. 그리고 아서에게 폭군이 된 옴을 물리치고 왕위 자리를 오를 것을 요구를 하게 되고 끈질긴 멜라의 설득에 아서는 처음으로 아틀란티스를 방문하게 된다. 이렇게 고향이라고 할 수 있는 아틀란티스에 도착한 아서는 뜻밖에 전투가 시작되는데.. DC에 긴장감 넘치는 최고의 작품 아쿠아맨을 영화 속에서 확인하기 바란다.

반응형

댓글